2014-2010
2014

엄브로, 에버튼 FC와 파트너십 체결

엄브로는 맨체스터 본사에서 열린 행사에서 2014/15 시즌부터 프리미어 리그의 인기 구단 에버튼 (Everton)과 엄브로간 파트너십이 시작 된다고 밝혔다. 에버튼과의 파트너십 계약은 엄브로 제품의 프리미어 리그 진출의 신호탄이 되며 계속해서 헐 시티 AFC(Hull City), 더비 카운티 FC (Derby County), 프랑스의 프로축구팀 FC 낭트(FC Nantes) 및 RC 랑스(RC Lens), 네덜란드의 프로 축구팀 NAC 브레다(NAC Breda) 그리고 세르비아 축구 국가대표팀과의 파트너십 체결이 예정되어 있다.

2014

엄브로, 창립 90주년 맞아

누구에게나 생일은 특별한 법이다. 2014년 5월 23일 축구 브랜드의 명가 엄브로가 창립 90주년을 맞이했다. 술집의 벽장에서부터 세계적인 축구 명가에 이르기까지 엄브로는 90년간 축구의 심장이 자 정신의 역할을 해왔다.엄브로는 수많은 신제품들 중에서 우선적으로 신형 축구화 UX-1 모델을 출시하며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2013

엄브로, Iconix Brand Group에 인수

2013년초 엄브로는 Peanuts, Rocawear. Starter 등 유명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미국 기업 Iconix Brand Group에 인수되었다. 엄브로를 즉각적으로 축구 제품에만 전념하게 만든 이번 인수는 창립 90주년을 앞두고 회사의 새로운 발전을 위한 중요한 전기가 될 것이다.

2012

맨체스터 시티, 연장 시간에 얻은 골로 간신히 우승

2009년 시작된 엄브로와의 파트너십의 최절정을 기록했다. 맨체스터 시티는 이웃 팀 맨체스터와의 경쟁에서 막판까지 피 말리는 경기를 펼치며 마침내 프리미어 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맨체스터 시티는 시즌 최종일 경기에서 골 득실차로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우승을 차지했는데 이는 1968년 이후 첫번째 리그 우승이 된다.

2011

새로운 잉글랜드 원정 유니폼, 스페인 페스티벌에서 공개

축구 유니폼 공개에 있어서 참신한 방식을 지속해 온 엄브로는 독일 함부르크에서 세계 헤비급 타이틀전을 앞두고 있는 영국 복서 데이비드 헤이를 위한 복싱 유니폼과 더불어 새로운 잉글랜드 축구팀 원정 경기 유니폼을 공개했다. 그와 동시에 최고의 댄스 그룹 체이스 앤 스테이터스 (Chase & Status)도 스페인에서 열린 베니카심 페스티벌에서의 공연에서 새로운 청색 원정 유니폼을 공개했다.

2011

리암 갤러거, 맨체스터 시티의 새 유니폼 축하를 위해 Blue Moon 녹음

맨체스터 시티의 오랜 팬인 리암 갤러거는 자신의 그룹 비디 아이(Beady Eye)와 함께 맨체스터 시티 FC의 공식 응원가인 Blue Moon을 녹음하며 맨체스터 시티의 새 홈구장 유니폼의 출시를 도왔다. 2011/12시즌에 승승장구한 맨체스터 시티 선수들이 착용했던 이 유니폼에는 디자인의 일부로 Blue Moon을 부르는 맨체스터 시티 팬들의 녹음을 통해 얻은 혁신적인 ‘음파’ 무늬가 새겨져 있다.

2011

엄브로의 유니폼을 착용한 맨체스터 시티, 35년만에 FA컵 우승 차지

엄브로의 유니폼을 착용한 맨체스터 시티가 스토크 시티 FC를 1대 0으로 격파하며 35년 만에 FA컵 우승을 차지했다.

2010

엄브로, 영국 국가를 위해 온 국민을 참여시킨 비디오 제작

남아공 월드컵이 열리기 전날 밤 엄브로는 엄브로의 유니폼을 입은 영국 국민을 소재로 한 영국 국가 비디오를 통해서 영국의 다양성과 자부심을 축하했다.

2010

탑 디자이너들, 잉글랜드 축구대표팀 유니폼 디자인에 참여

잉글랜드, 맨체스터: 엄브로는 다수의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이너들을 비롯해 탑 디자이너 에이 터 스룹(Aitor Throup) 및 피터 사빌(Peter Saville)과 협력해서 잉글랜드 축구대표팀 유니폼을 디자인했다.

2010

록 밴드 카사비안, 파리 공연에서 엄브로의 새 잉글랜드 축구팀 유니폼 공개

엄브로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록 밴드 카사비안의 실황 무대에서 새로운 잉글랜드 축구대표팀 유니폼을 선보였다. 이 밴드의 보컬 톰 메이건은 앙코르 공연 때 엄브로가 디자인을 일부 수정한 새로운 붉은색 유니폼을 착용했다. 새로운 축구 유니폼 출시를 록 음악 공연에 접목시킨 것은 이번이 처음 있는 일로서 이러한 방식은 전세계 사람들의 관심을 모았고 축구와 다른 문화가 결합 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2010

월드 챔피언 컬렉션, 고전적 이미지에 현대적 느낌을 가미

1960년대 엄브로의 유명한 광고를 회고하듯이 엄브로는 월드 챔피언 컬렉션(World Champions Collection)을 통해서 최고의 축구 대회에서 우승의 영예를 맛본 7개 국가들을 축하했다. 각국 선수들의 아내와 여자 친구들이 모델로 나선 이 광고의 사진은 사진작가 랭킨이 촬영했다. 월드 챔피언 컬렉션 유니폼은 각국의 신예 아티스트들에 의해 디자인된 것으로 7개 국가 각각의 멋진 새 문양을 담고 있다.

맨 위로 가기
2008-2000
2008

엄브로, 국가 축구대표팀을 위한 혁신적 유니폼 디자인

엄브로는 깔끔하고 스마트한 디자인에 혁신적인 성능과 고전적인 영국식 재단 방식을 결합시킨 새로운 잉글랜드 홈 경기 유니폼을 출시하며 다시 한번 축구 유니폼 디자인 업계에 혁명을 가져다 주었다. 새로운 유니폼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서 엄브로는 음악, 연기자, 우스꽝스러운 얼굴 만들기, 영국 토착견 등이 참여하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영국 문화 축제를 벌였다.

2008

엄브로, 디지털 선언을 위한 캠페인 출범

엄브로는 디지털 선언의 일환으로, 엄브로의 축구 클럽 및 선수들이 모두 참여하는 Bring It On 캠페인을 출범시켰다. 이 캠페인은 많은 수의 멋진 비디오 및 온라인 활동을 통해서 축구 팬들과 선수들의 열정을 충족시키고 있다.

2007

엄브로, 신제품 방수 축구화 광고에 포르투갈의 축구 스타 데코 출연시켜

엄브로는 자사 최초의 방수 축구화 Ultra SX 모델을 출시했다. 이를 축하하기 위해서 엄브로는 포르투갈 대표팀의 플레이메이커 데코가 물이 가득 찬 수조에서 축구하는 모습을 담은 특별 광고를 제작했다.

2006

One Love 프로젝트, 전세계 축구 경기 모습 담아

세계 축구 경기 모습을 기록하기 위한 One Love 프로젝트는 축구 경기와 관련된 다양한 문화, 사람 및 스타일 그리고 그들이 공유하는 공감대를 살펴보았다. 26개 국가에서 촬영한 사진을 통해서 사진 작가 레본 블리스는 엄브로와 협력해서 전세계 축구 경기에 공통된 다양한 모습을 화폭에 담았다.

2005

첼시, 엄브로 유니폼을 입고 우승 축하

엄브로 유니폼을 입고 있는 첼시 FC 선수들이 새로운 조세 모리뉴 감독의 지휘 하에서 50년만에 우승을 차지하며 승리를 자축했다.

2004

골대 형상을 한 점프 트럭 (및 가로등 기둥과 버스 정류장)

모든 수준의 축구를 축하하기 위해 엄브로는 Goalpost 캠페인을 통해서 어디에서나 축구 경기를 할 수 있는 법을 보여 주었다. 축구 선수들을 위해 골대 역할을 할 수 있는 의외의 여러 장소를 보여 주는 비디오는 온라인과 TV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2002

영국을 대표하는 두 거인의 만남

또 다른 획기적인 협력으로, 엄브로는 영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폴 스미스와 손잡고 잉글랜드 축구대표팀 유니폼의 한정판을 제작하기로 했다.

2000

엄브로, 보다 많은 디자인 혁신으로 21세기를 시작

XAI 축구화 기술 및 국가대표팀을 위한 최초의 양면 유니폼과 더불어 스포츠울 소재가 도입됨에 따라 엄브로는 혁신의 한 해를 보냈다.

맨 위로 가기
1999-1992
1999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유럽컵 우승

스페인, 바르셀로나: 엄브로 유니폼을 입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FC 바이에른 뮌헨을 경기 막판에 물리치며 유럽컵을 손에 거머쥐었다.

1997

호베르투 카를루스, 프랑스 토너먼트에서 환상의 골 선보여

프리 시즌 프랑스 토너먼트 Le Tournoi에서 브라질의 호베르투 카를루스 선수가 환상의 골을 선보 이며 팬들을 열광케 했다. 엄브로의 축구화 Speciali를 착용한 카를루스 선수는 페널티 에어리어 밖의 사각 지대에서 공을 감아차 골을 성공시켰다.

1996

잉글랜드 대표팀, 1966년 월드컵 우승 재현에 실패

1996년 유럽축구선수권대회 Euro 96은 1966년 런던 월드컵 이래로 영국에서 열린 첫번째 메이저 대회였지만 엄브로의 유니폼을 입은 잉글랜드 대표팀은 과거의 성공을 재현하지 못했다. 잉글랜드 국가대표팀은 4강전에서 독일을 만나 승부차기에서 패배했다.

1994

브라질, 미국 월드컵에서 통산 4번째 우승 차지

브라질이 결승전에서 승부차기로 이탈리아를 물리치고 총 4회 월드컵 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미국 월드컵은 승부차기로 승패를 정하는 최초의 월드컵 결승전이 되었다. 본선에 진출한 화려한 선수 중 두명인 카를로스 발데라마 (콜롬비아 미드필더)와 호르헤 캄포스 (멕시코 골키퍼)는 월드컵 기간 내내 엄브로의 축구화를 착용했다. 미국에서 월드컵이 개최된 건 의외로 받아들여졌는데 그 후 미국에 프로축구 리그가 출범하는 데 영향을 미친 것으로 알려져 있다.

1993

잉글랜드의 축구 영웅 마이클 오언, 엄브로와 계약 체결

14세의 마이클 오언은 유소년 클럽 팀(Centre Of Excellence)에서 활동하면서 엄브로 유니폼의 착용 계약을 맺는다. 학교 졸업 후 16세에 오언은 리버풀 FC에 입단한 이후 프리미어 리그에서 가장 출중한 공격수 중 한명이 된다. 마이클 오언은 1998년 월드컵에서 폭발적인 공격력을 보여 주며 잉글랜드 축구 역사상 최연소 득점 선수가 된다. 현재 그는 통산 잉글랜드 축구 득점왕 순위에서 4위를 차지하고 있다. 데뷔 후 지금까지 오언은 엄브로의 축구화를 착용해 왔고 앞으로도 계속 그럴 것이다.

1992

엄브로의 축구화 Speciali: 큰 성공의 시작

안락함과 고전적 스타일로 유명한 축구화 Speciali가 20년에 걸쳐 엄브로 최고의 축구화 지위를 유지하게 된다.

맨 위로 가기
1987-1984
1987

엄브로, 자동차 경주대회 팀과 대형 열기구 팀에 유니폼 공급

축구 분야 이외에 엄브로는 자동차 경주대회 포뮬러 1 (F1)의 윌리엄스 팀과 대형 열기구 Virgin Atlantic Flyer Balloon에게도 유니폼을 제공하고 있다.

1987

앨런 시어러, 유소년 시절에 엄브로에 축구용품 요청

잉글랜드, 사우샘프턴: 17세의 앨런 시어러는 사우샘프턴에서 유소년 선수로 활동하던 때 엄브로에 축구 용품을 제공해 줄 수 있는지 문의하는 편지를 보낸다. 엄브로는 축구화 5켤레를 보내주었다. 그 후 시어러는 사우샘프턴 1군 팀에서 데뷔하며 해트트릭을 기록했고 얼마 안가 주전 선수 자리를 꿰어 찬다. 엄브로와 후원 계약을 맺은 시어러 선수는 동 세대 선수 중 최고의 공격수 및 잉글랜드 대표팀 1순위 선수가 되었고 영국 이적료 최고 금액을 2번이나 갱신한다. 선수 생활 중 수많은 상을 수상한 시어러 선수는 프리미어 리그 통산 최고 골잡이,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최다 득점왕 및 영국 통산 득점왕 순위 동률 5위를 기록한다.

1986

엄브로, 축구화 시장에 진출

엄브로의 첫번째 축구화가 브라질에서 생산되었다. 이는 엄브로의 63년 역사에 있어서 중요한 진전이 된다. 이 기간 중 엄브로는 전세계에 걸쳐 급속히 사세를 확장했는데 특히 일반 대중 사이 에서 축구의 인기가 높아져 가고 있는 미국 시장 등이 포함된다.

1986

엄브로의 유니폼을 착용한 잉글랜드, 마라도나의 ‘신의 손’ 골에 무릎 꿇어

잉글랜드 및 스코틀랜드 축구 국가대표팀은 멕시코 월드컵에서 엄브로의 유니폼을 착용했다. 잉글랜드는 8강전에서 마라도나의 악명 높은 ‘신의 손’ 골로 인해 패배했다.

1986

엄브로, 10년만에 잉글랜드 축구 국가대표팀에 유니폼 공급 재개

엄브로는 10년만에 다시 잉글랜드 축구 국가대표팀에 유니폼을 공급하게 되었다.

맨 위로 가기
1977-1970
1977

리버풀, 10년간의 황금기 시작

리버풀 FC는 유로피언컵 대회에서 보루시아 묀헨글라드바흐를 3 대 1로 물리치고 2연패를 달성 하며 잉글랜드와 유럽에서 10년간의 황금기를 시작했다. 리버풀은 이 시기 중 상당 기간 동안 엄브로의 유니폼을 착용했다.

1976

엄브로의 유니폼을 착용한 주심, 맨체스터 시티와 뉴캐슬 유나이티드

1976년 리그컵 대회 결승전에서 주심, 맨체스터 시티와 뉴캐슬 유나이티드 모두가 엄브로의 유니폼을 착용했다.

1972

엄브로 유니폼을 입은 3개 구단, 우승과 준우승 차지

엄브로의 유니폼을 입은 3개 잉글랜드 구단들이 창단 후 최초로 우승 및 준우승을 기록했다 : 리즈 유나이티드 AFC가 처음으로 FA컵 우승을 차지했다. 스토크 시티 FC가 리그컵에서 첫번째 준우승을 맛보았다. 브라이언 클러프 감독은 더비 카운티 FC를 사상 최초로 리그 우승팀으로 이끌었다.

1970

멕시코 월드컵 잉글랜드 대 브라질 전에서 선보인 엄브로의 Aztec 유니폼

엄브로의 초경량 통기성 Aztec 유니폼이 잉글랜드와 브라질의 조 예선 경기에서 한 여름 월드컵의 열기를 식혀주는 데 도움을 주었다. 이 유니폼을 입은 잉글랜드를 8강전에서 무찌른 브라질은 역대 최강의 팀으로 평가되며 우승 고지를 향한 여정에 나섰다.

1970

맨체스터 시티, 유럽 대회에서도 우승

전년도 FA컵 우승팀인 맨체스터 시티는 엄브로 유니폼을 입고 폴란드의 구르니크 자브제를 2대 1로 완파하고 컵 위너스컵 우승을 차지하며 유럽에서도 성공 가도를 달렸다.

1970

FA컵 결승전, 유례 없는 재경기 개최

엄브로는 FA컵 결승전에 오른 두 팀 모두에게 유니폼을 제공했지만 1923년 이후 처음으로 웸블리 에서 우승 팀이 가져지지 못했다. 첼시와 리즈 유나이티드는 웸블리에서 2대 2 무승부를 기록한 뒤 올드 트래포드에서 가진 재경기에서 첼시가 2 대 1로 승리하며 극적인 우승을 차지했다.

맨 위로 가기
1969-1961
1969

리즈 유나이티드와 맨체스터 시티, 엄브로 유니폼을 입고 우승

맨체스터 시티는 빨간색과 검정색 띠 무늬의 유니폼을 입고 레스터 시티를 1 대 0으로 누르고 FA컵 우승을 차지했다. 이 유니폼은 맨체스터 시티 구단 역사의 중요한 일부가 되었다. 최고의 잉글랜드 프로축구 팀 중 하나인 리즈 유나이티드는 잉글랜드 챔피언십 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1968

엄브로, 런던 디자인 상 수상

엄브로는 스포츠 업계에 걸친 공로를 높이 평가 받아 런던 디자인 상을 수상했다.

1968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엄브로 유니폼을 입고 유로피언컵 우승 차지

잉글랜드, 웸블리: 스코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로축구팀 셀틱 FC가 유로피언컵 우승을 차지한 지 일년도 채 안되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엄브로 유니폼을 입고 유로피언컵 우승을 차지한 최초의 잉글랜드 구단이 되었다. 우연히도 웸블리에서 열린 결승전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포르투갈 의 SL 벤피카를 4 대 1로 대파했다.

1967

셀틱의 ‘리스본 라이언스’, 역사를 새로 쓰다

모두 글래스고에서 반경 30마일 이내에서 태어난 선수들로 구성된 셀틱 FC는 유로피언컵에서 우승한 첫번째 영국 구단이 되었다. 엄브로 유니폼을 착용한 셀틱은 결승전에서 인터밀란을 2대 1로 물리치며 전례 없는 5관왕의 위업을 달성했다.

1966

잉글랜드, 1966년 런던 월드컵 우승

잉글랜드는 웸블리에서 열린 월드컵 결승전에서 서독(현 독일)을 4 대 2로 물리치고 우승하며 영국 축구 역사 상 가장 잊을 수 없는 순간 중 하나를 연출했다.

1966

엄브로, 런던 월드컵 참가국에 유니폼 공급

해롤드 험프리의 아들 존 험프리는 런던 올림픽에 참가하는 모든 국가들을 방문해서 16개 참가국 중 15개 국가에 대한 유니폼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각국 축구 대표팀을 위한 맞춤 유니폼이 제작 되었고 일부 팀들의 경우 스타 선수들은 경기당 최대 30벌의 유니폼을 제공받게 되었다.

1966

엄브로, 영국 모든 축구팀 중 85%에 유니폼 공급

현재 영국 내 모든 축구팀 중 85%가 엄브로가 제작한 유니폼을 착용하고 있는 데 이는 엄브로 브랜드의 강점과 인기를 입증하는 것이다.

1964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축구 스타 데니스 로, 엄브로와 독점 계약 체결

당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축구선수 중 한명인 데니스 로가 엄브로와 독점 후원 계약을 맺었다. 스코틀랜드 출신의 중앙 공격수 데니스 로와 그의 소속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어린 팬들이 선수 들의 유니폼과 동일한 일반인용 프로선수 유니폼 보급을 후원하고 있다.

1963

해롤드 험프리, ‘축구계의 크리스찬 디오르’

험프리 – ‘축구계의 크리스찬 디오르’. 이 인용구는 엄브로가 선도해 온 지난 100년에 걸친 축구 유니폼의 진화에 관해 취재한 데일리 익스프레스지 1963년 10월 22일 목요일자 기사에서 따온 것이다.

1962

브라질, 월드컵 2회 우승 달성

맞춤 엄브로 유니폼을 입은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팀이 월드컵 결승전에서 스웨덴을 3 대 1로 완파 하며 월드컵 2회 우승을 달성했다.

1961

토트넘 홋스퍼, 2관왕 위업 달성

엄브로 유니폼을 입은 토트넘 홋스퍼 FC는 FA컵 결승전에서 레스터 시티 FC에 2 대 0으로 이기며 2관왕을 차지한 20세기 최초의 팀이 되었다.

맨 위로 가기
1959-1952
1959

엄브로, 일반인용 프로선수 유니폼 시판

스포츠의류 업계를 변화시키기 위한 시도의 일환으로 엄브로는 어린 선수들이 그들이 좋아하는 프로 선수들이 입는 것과 동일한 외양을 가진 유니폼을 착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상의, 하의 및 양말로 구성된 소년용 유니폼 세트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는 일반인용 프로선수 유니폼이 판매된 최초의 사례로 이후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게 된다.

1959

엄브로, 겨울 스포츠웨어 개발을 위해 맷 버즈비 감독과 협력키로

엄브로는 디자인 개발을 위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맷 버즈비 감독과 협력하여 축구 경기에 대한 그의 식견을 활용해 다양한 스타일의 겨울 스포츠웨어를 제작하기로 했다. 이는 축구계에 있어서 최초의 공식적인 협력 관계 중 하나로 엄브로의 ‘챔피언들의 선택’(Choice Of Champions) 컬렉션의 시작이 되었다.

1957

엄브로, 테디 틴링과 협력해서 테니스복 디자인

엄브로는 테니스 선수이자 디자이너인 테디 틴링과 협력해서 스포츠 의류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틴링은 1950-70년대 30년에 걸쳐 거의 모든 혁신적인 테니스복 디자인에 관여하며 여성 윔블던 우승자들을 위한 테니스복을 제작했다.

1954

로저 배니스터, 세계 최초로 1마일 4분 벽을 깨다!

로저 배니스터는 엄브로의 육상복을 입고 세계 최초로 1마일 4분 벽을 깼다. 오랜 훈련과 실패 끝에 배니스터는 불가능한 기록을 달성하며 그의 이름을 역사에 남겼다.

1953

4개 결승 진출팀 모두 엄브로의 유니폼 착용

FA컵 결승 진출팀 블랙풀 FC와 볼턴 원더러스 FC 그리고 스코티시컵 결승 진출팀 퀸즈 파크 레인 저스 FC와 하츠 FC 등 4개 팀 모두가 엄브로의 유니폼을 착용했다.

1952

엄브로, 영국 올림픽 국가대표팀 유니폼 공급

1952년 하계 올림픽에서 영국 국가대표팀은 개별 종목의 필요에 맞게 제작된 엄브로의 유니폼을 착용했다. 그 후 엄브로는 20년에 걸쳐 영국 올림픽 국가대표팀을 위한 유니폼을 제공하게 된다.

맨 위로 가기
1948
1948

FA컵 결승전에서 이례적으로 상대 팀 유니폼 색으로 경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블랙풀을 4 대 2로 완파하며 FA컵 결승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양 팀 모두 엄브로의 유니폼을 착용했다. 이례적으로 FA의 요청에 따라서 유니폼을 바꿔서 입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유나이티드는 푸른색 유니폼을 그리고 블랙풀은 흰색 유니폼을 착용했다.

1938-1934
1938

FA컵 결승전, 사상 최초로 TV 생중계

FA컵 결승전이 사상 처음으로 TV로 생중계되었다. 프레스턴 노스 엔드 FC가 허더스필드 타운 FC를 1대 0으로 이기고 우승을 차지했으며 이때 양팀 모두 엄브로의 유니폼을 착용했다.

1935

엄브로, 혁신적 기능의 Fricshunfree 반바지 출시

이 해 엄브로의 혁신 제품은 ‘Fricshunfree’ 반바지였다. 비할 바 없는 지지력 및 활동성 향상 기능을 갖춘 이 반바지는 스포츠 의류 업계에 있어서 중요한 디자인 혁신이었다.

1934

엄브로, 혁신적인 Tangeru 유니폼 선보여

올 FA컵 결승전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엄브로의 Tangeru 유니폼은 혁신적인 유연 섬유인 페루산 최고급 목화(Prima Cotton)로 제조된 제품으로 얼마 안가 전세계적으로 채택되었다.

1934

엄브로의 Tangeru 유니폼, 웸블리에서 데뷔

맨체스터 시티는 웸블리에서 열린 FA컵 결승전에서 포츠머스를 2대 1로 누르고 우승했다. 양팀 모두 결승전에서 엄브로의 Tangeru 유니폼을 착용했는 데 경기 후 맨체스터 시티는 Tangeru 유니폼의 탁월한 착용감과 품질에 감사하는 전보를 엄브로에 보냈다.

맨 위로 가기
1928-1923
1928

엄브로, 하루 24시간 공장 가동

설립한 지 불과 4년만에 엄브로는 5천개 팀에 공급할 수 있는 물량을 생산하게 되었다. 전례 없는 움직임으로 엄브로는 수요를 따라잡기 위해 24-48시간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926

엄브로의 장기 근속자

22세의 릴리안 아이레는 체셔에 소재한 엄브로의 본사에서 6명의 공작기계공 중 한명으로 근무를 시작했다. 엄브로를 위해 54년간 근무해온 그녀는 1986년 76세의 나이로 은퇴하며 엄브로 내 장기 근속자 중 한명이 되었다.

1925

엄브로, 회사차 도입

엄브로는 영업 사원들이 더 멀리 이동해서 회사 제품을 홍보 및 판매할 수 있도록 회사 최초의 차량 Austin Seven을 도입했다. 그 후 얼마 안 가서 엄브로의 제품은 영국 제도 전역에 걸쳐 판매된다.

1924

해롤드 험프리, 엄브로 창업

해롤드 험프리는 전국적인 축구 열풍에 자극을 받아 동생 월리스 험프리와 함께 체셔 윔슬로에 소재한 작은 작업실에서 엄브로를 창업한다. 회사 이름은 험프리 형제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다.

1923

1923년 FA컵 결승전, 엄브로의 탄생 계기를 제공

엄브로가 탄생한 계기는 ‘White Horse Final'이라 불리는 볼튼 FC와 웨스트 햄 FC간 FA컵 결승전이었다. 웸블리 구장에서 처음 열린 이 경기에는 무려 20만명의 관객이 몰렸다. 이 경기는 축구가 단순한 인기 스포츠에서 전국적인 광풍으로 이행하고 있음을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젊은 재단사였던 해롤드 험프리는 이를 기회로 삼아 자신의 재능을 활용해서 스포츠 의류 업계로 진출하기로 결심한다.

맨 위로 가기
  1. 2010's
  2. 2000's
  3. 1990's
  4. 1980's
  5. 1970's
  6. 1960's
  7. 1950's
  8. 1940's
  9. 1930's
  10. 1920's